MY MENU

고객상담

고객상담

제목
소모전당싱있어서 정말 나는 행복합니다
작성자
오지호
작성일
2016.11.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2
내용

문제의 시작은 이것입니다.

어느 농부가 본인과 가족이 먹고 생계를 유지하며 남부럽지 않게 살기 위하여 예를 들면 옥수수를 재배하는 것이 아닌

많은 돈을 벌기위하여 고용인들을 부리는 기업형 옥수수 재배 농장에서 문제가 시작된 것이지요.

즉 옥수수가 바로 돈이 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당연히 돈인 옥수수의 수확량이 최대가 되도록 모든 방법을 다 사용하겠지요.

경작지를 비옥하게 만들기 위하여 비료를 듬뿍 뿌릴 것이고 돈인 옥수수의 성장을 방해하는 잡초, 해충, 세균 등을 모두 박멸하여야 하지요.

그리고 잡초, 해충, 세균 등을 박멸하기 위하여 뿌리는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에 귀중한 돈인 옥수수가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하지요.

이런 기업형 농부들과 다국적 기업이 손을 잡고 옥수수의 유전자를 조작하여 다국적 기업에서 새로 개발한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에 내성을 가지는 GMO 옥수수 종자를 만들게 된 것입니다.

기업형 농부들은 돈을 많이 벌어서 좋고 다국적 기업들은 GMO 옥수수 종자,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을 많이 팔게 되니 흐뭇하고

그야말로 누이 좋고 매부 좋고이군요.

만사가 이렇게 형통이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런데 문제가 생길 소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에 내성을 가지도록 유전자를 조작한 옥수수를 먹은 가축들과 우리들에게 나쁜 영향이 전혀 없을까? 에 대해 아무도 장담을 못한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GMO로 인한 신종 전염병이 확산되어 가축들과 우리들이 아주 많이 건강을 잃게 되거나 심하면 생명마저도 잃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지요.

실제로 이런 대참사가 일어나면 누가 책임을 질까요?

사실 책임 문제가 아니고 귀중한 재산인 가축이 몰살당하고 가족이 죽게 되면 눈이 뒤집히는 사람들이 하나 둘이 아니겠지요!

이런 대참사로 전대미문의 폭동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무도 미래를 알 수 없기에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주 비합리적인 바보짓에 불과하지요.

둘째로 많은 무리들이 착각하고 있듯이 들, 해충들, 세균들 기타 생명체가 주위 환경의 변화에 관계없이 지금 그대로 변하지 않는다는 주장이 널리 퍼져 있지요.

그런데 과연 이들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꼼짝없이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에 의하여 사라질까요?

아닐 것입니다.

이들 역시 주위 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스스로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이들이 스스로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에 내성을 가지도록 자신의 유전자를 변화시키거나 GMO 옥수수의 내성 유전자를 훔치거나 하여 조만간에 내성을 가지게 되겠지요.

이렇게 되면 이미 개발한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이 무용지물이 되므로 새로 보다 더 강력한 농약을 개발하게 되지요.

그러면 당연히 옥수수의 생장을 방해하는 생명체들도 변화될 것이고

결국 끝없이 계속되는 소모적인 군비경쟁의 시대로 돌입하게 되는 것이지요.

어떻게 하여야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을까요?

당싱있어서 정말 나는 행복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